한라산(성판악코스)

2023. 2. 7. 20:401000명산

 산행일시 : 2023. 1.23(월)

 산행장소 : 한라산 성판악구간(백록담까지 원점회귀)(19.2 km)

 누구와 : 나홀로

 교통편 : 렌트차량 이용(주차장까지 마눌의 도움을 받아)

 등산코스 : 성판악탐방안내소 =>속밭=>사라오름입구=>진달래밭=>백록담정상(원점회귀)

 등산사진

늦지 않게 아침 일찍 출발하여 눈쌓인 백록담을 기대하며 가볍게 출발!!!

저기 이동수단을 이용하여 올라가면 어떨가하는 생각도 잠시해보고!!!

눈으로 뒤덮힌 울창하게 자란 소나무 숲!!! 나무줄기가 쌓여있는 무게에 힘겨워 보이기도 하고!!!

속밭 대피소에 도착하여 잠시 주변을 두리번거리고 그대로 출발!!!

능선에 오르니 본격적으로 눈으로 뒤덮힌 주변 풍광이 오늘도 아름답게 보이고!!!

진달래밭 대피소에 도착하여 적당한 공간에 의자를 펴고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하고!!!

넓은 대피소 여기저기에 흩어저 점심을 해결하는 사람들도 보이고!!!

갑자기 세찬 눈바람으로 주변이 어둡게 보이고!!! 

구름사이로 제주시내가 흐릿하게 아름답게 보이고!!!

 정상 백록담에 도착하니 인증사진을 찍기위해 길게 펼처진 줄을 바라보고 그냥 백록담 표지석만을 촬영하기로 하고!!!

눈덮힌 백록담!!! 지난해 백록담과 달리 순백의 백록담을 볼수 있는 것에 감사한 생각이 들기도 하고!!!

하산도중 뒤돌아 백록담 인증샷을 촬영하기 위해 길게 늘어서 기다라고 있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속이 시원하게 정화되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서둘러서 하산을 완료하고!!! 성판악 코스는 다소 길지만 무난한 코스인듯!!! 다음번에 관음사에서 성판악하산코스를 생각해보며!!!

 

돈네코 코스(1/29일)

 오늘은 가벼운 마음으로 돈네코 코스를 산행하고자 렌트카를 이용하여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머리를 찾느라고 고생!!!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다 이곳으로 올라 산행시작!!!

 탐방안내소가 보이길레 잘됐다고 생각하고 산행할려니 공단직원이 오늘은 탐방금지라고 하길래 난감한 마음으로!!!

하는수없이 조금만 올라가다 내려올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산책개념으로 산행 시작!!!

이곳에서 조금올라보니 CCTV에서 뭐라하길래 그냥 하산하여 돈내코 코스는 이것으로 종료!!! 어자피 백록담 정상까지 연결되지 않은 구간이기에 다소 아쉽지만 그냥저냥!!! 다음번에 시간적 여유가 되면 그때 다시 오르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