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알프스 트래킹<(1)간월산,신불산,영축산/고헌산>

2023. 10. 3. 23:221000명산

■ 산행일시 : 2023. 9.29(금) -10. 2(4일)

■ 산행장소 : 영남 알프스(8산)

■ 누구와 : 마눌과 함께(산행은 나홀로)

■ 교통편 : 마눌이 산행 들머리까지 자차로 이동후 하산시 날머리에서 픽업하는 일정

    (추석연휴를 맞아 9/28-10/3까지 산행과 울산역 주변에서 숙박하는 여행개념으로) 

■ 등산코스 :

 1일차(9/29) 배내고개 => 간월산=>간월재=> 신불산=>신불재=> 영축산=>지내마을

 ▶2일차(9/30) 와항재=> 서봉 => 고헌산 => 와항재(원점회귀)

 ▶3일차(10/1) 배내고개 => 능동산=>샘물상회=>천황산=>재약산(수미봉)=>죽전마을

 ▶4일차(10/2) 석남터널=> 중봉 => 가지산 => 운문산 => 삼양리마을회관

 

 

■ 등산지도

 ▶ 영남알프스 전체 지도

▶ 간월산,신불산,영축산 등산지도

▶ 고헌산 등산지도

▶ 가지산, 운문산 등산지도

▶ 능동산, 천황산, 재약산 등산지도

 

 

■ 등산사진

 

 간월산/신불산/영축산(9/29)

 ▶ 배내고개에서 출발후 처음으로 오른 배내봉. 너무나 인위적인 조형물이라는 느낌이 들고!!!

 

소문으로만 들었던 영남알프스!!! 그 첫산으로 간월산!!! 웅장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의 흔적이 여기저기에!!!

▶ 건너편 산 중턱 임도의 흔적이 산 아래 도로와 평행하게 늘어저 있는 느낌이 들고!!! 

 

▶ 아직 본격적인 억세 탐방시기가 아님에도 제법 많은 등산객들이 보이고!!!

▶ 강렬한 햇살로 인해 표시목의 글씨가 흐릿하게 보이고!!!

 

▶ 신불산 방향으로 길게 펼처진 억세 군락지!!! 

▶ 자연스럽게 조성된 억세 군락지 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들기도 하고!!!

▶ 추석 연휴를 맞아 긴 휴가기간을 이용한 방문객들로 붐비는듯 보이고!!!

▶ 저기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도심과 평야가 흐릿하게 보이고!!!

 

▶ 많은 사람들이 억세밭 여기저기에 흩어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고!!!

▶ 산중에 멋진 휴게소가 있다는 것이 다소 의외였다는!!!

 

▶ 비교적 넓은 휴게공간에서 억세 군락지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기고 있는 많은 사람들!!!

  

▶산중턱 넓게 펼처진 억세 군락지!!! 본격적인 시즌은 아니지만 그래도 예쁘게 보이고!!!

▶간월산 억세군락지를 지나 언덕을 올라 뒤돌아 바라보니 넓게 펼처진 억세군락지가 아름답게 보이고!!!

▶ 간월산 억세 군락지를 지나 도착한 신불산 정상석!!! 타 지역 산에 비해 투자가 많이 된듯한 느낌이 들고!!!

 

▶ 신불산 정상을 지나 영축산 방향으로 펼처진 산 능선이 여유롭게 보이고!!!

▶ 신불산 지역에 설치된 간이 휴게 공간인듯!!!

▶ 억세가 펼처진 바다에 듬성듬성 솟아오른 바위처럼 보이는 나무들이 이채롭게 보이고!!!

▶ 영축산이 손에 잡힐듯이 가까워지고!!!

  

▶ 신불산 정상이후 여유롭게 산능선에 펼처진 억세를 바라보며 어느새 도착한 영축산 정상!!!

▶ 영축산 정상에서 주변풍광을 둘러보고 하산방향을 찾느라 조금 고생한듯!!! 

▶ 지내마을 방향으로 하산하기로 하고!!!

 

 

▶ 하산하는 과정에서 이정표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조금 고생했는데 어찌어찌하여 날머리 위치에 도착하고!!!

▶ 이곳에서 마눌이 픽업하여 저녁식사 장소로 이동하며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고!!!

▶ 첫날 산행마치고 주변 언양불고기 맛집에서 식사와 한잔하고 모텔에서 1박하며 다음날 산행을 이어가기로!!!

 

 

 

 

  고헌산(9/30)

 

▶ 늦은 기상으로 여유롭게 고헌산만 등산하기로 하고!!!

▶ 고개 넘어 인접한 곳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그곳에 주차하고 고헌산으로 고고!!!

▶ 많은 리본들이 이채롭게 보이고!!!

▶ 늦었지만 고헌산만 다녀오는 원점회귀 산행이라 여유롭게  출발하고!!!

▶ 나무계단이 길게 설치되어 있고!!!

 

 

▶ 그리 높은 산도 아니지만 아마도 영남알프스에 포함되어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흔적이 여기저기 보이고!!!

▶ 정상인듯한 능선이 보이고!!! 실제로는 저기에서 좌측으로 올라야 정상부분이라는!!!

▶ 어제와는 달리 억세가 그리 많아보이지는 않고!!!

▶ 고현산 건너편 계곡사이로 조성된 마을을 바라보니 살기 좋은 위치라는 생각이 절로 들고!!!

▶ 이정표를 보니 정상이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듯!!!

▶ 이곳 정상에 올라보니 생각보다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고!!!

 

 

 

 

▶ 잠시 주변과 멀리 펼처진 도로와 마을을 바라보니 살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도 해보고!!!

 

 

 

▶ 고헌산 정상을 확인하고 본격적인 하산방향으로!!!

 

▶ 마을이 점차 산방향으로 전원주택지 형태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태인듯!!!

▶ 하산완료후 도로에 접한 콘크리트 부분에 이끼가 아름답게 자라고 있는듯!!! 하산완료하고 내일 산행을 기약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