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9. 25. 15:23ㆍ등산
■ 산행일시 : 2017. 8.18(금)
■ 산행장소 : 황정산(충북 단양)
■ 누구와 : 나홀로(소선암자연발생유원지에 텐트를 설치하고 주변산행)
■ 교통편 : 자동차 이용(윗점마을 들머리)
■ 등산코스 : 수리봉 (윗점마을)들머리 => 수리봉 => 신선봉 => 남봉 => 황정산 정상 => 남봉 => 신선봉 => 수리봉 =>수리봉 들머리로 하산
■ 등산 지도
■ 등산 사진
▶ 수리봉들머리 바로 옆에 설치되어 있는 사방댐!!! 깔끔하게 잘 설치된듯한!!!
▶ 이곳이 수리봉 들머리!!! 주차공간이 따로 없으나 바로 옆 인근에 보면 주차(2-3대 정도)를 할 공간이 있다는!!!
▶ 도로가 왕복 2차선이기에 주차하기가 조금 거시기 하다는!!!
▶ 오르다보니 곧바로 설치된 계단!!! 그리 높지는 않고!!!
▶ 저 아래쪽에 보이는 도로는 문경쪽으로 가는 국도!!!
▶ 들머리에서 수리봉까지 가는 중간정도에서 조망도 가능한 곳에서 쉬는 도중 수리봉 방향을 바라보며!!!
▶ 철봉을 바위에 박아넣고 등산 로프를 설치한 구간!!! 바위 위가 반질반질하게 사람들이 다닌 흔적!!!
▶ 드디어 수리봉 정상에 올라보니 주변 조망도 없고!!! 조뫼 실망!!! 잠시 쉬면서 능선에 올라왔으니 다왔다는 행복한 착각을 했다는!!!
▶ 이산에서 이러한 안내판이 있다면 그 구간은 신경을 써야 할듯!!! 더군다나 겨울이면 더더욱 조심!!!
▶ 능선을 지나 조망이 괜찮은 곳에 설치되어 있는 비문인듯한 표식을 보고!!! 허걱하였다는!!! 산은 사랑했던것 같은데 왠지!!!
▶ 주변 풍광이 괜찮은듯하여!!!
▶ 이구간에서 아래를 바라보면 헉!!! 한다는!!! 겨울에 지나다니기에는 다소 무리일수도!!! 이곳이 조심하여 통과하여야할 구간!!!
▶ 아마도 저기 보이는 곳이 남봉인듯!!!
▶ 저쪽을 바라보니 비가 올듯했는데!!! 그 생각을 하고 바로 소나기가 내리는 바람에 쪼매 고생하였다는!!!
▶ 바닥을 보니 비박해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고!!!
▶ 비가 잠시 내릴 것으로 생각하였으나, 착각인듯!!! 상당시간 소나기성 비가 내려서 진행하는데 고생좀 했다는!!!
▶ 수리봉 능선을 올라 황정산까지 가는 능선 곳곳이 추락위험이 있다는!!!
▶ 바위가 독특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마도 이것이 기차바위 인가!!!
▶ 황정산 정상에 도착해보니 조망이 없어 급실망!!! 그냥 오던곳으로 다시 하산하기가 그래서 진행방향으로 계속 고고!!!
▶ 저기 사잇길로 조금 더 가다보니 조망이 훌륭한 지점이 나오고!!! 더이상 가보고 싶었으나 다시 원점회귀해야 하기에!!!
▶ 넓게 펼쳐진 산을 바라만 봐도 시원해보이고!!! 그 사이로 구름이 흘러가는 흔적도 보이고!!!
▶ 시간이 있었으면 석화봉 방향으로 가보고 싶었으나 시간관계상 다음을 기약해보기로 하고!!!
▶ 철계단이 없었다면 아마도 이 구간을 통과하는 것이 쉽지 않아보이고!!!
▶ 방금전 내린 소낙비로 홈이 있는 바위에 물이 고여있고!!!
▶ 드디어 오늘 오르기 시작하였던 윗점마을 입구에 도착하고!!!
■ 총평 : 수리봉-황정산 산행코스는 시간이 된다면 다시 와보고픈 생각이 드는 코스로 원점회귀 말고 종주 또는 석화봉을 통과하는 코스를 기대해보며, 결빙시기에는 가급적 산행을 자제하는 것이 필요해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