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산(양구)

2020. 4. 27. 22:46카테고리 없음

산행일시 : 2020. 4.25(토)

산행장소 : 사명산(양구)

누구와 : 본인홀로

교통편 : 본인차량

등산코스 : 웅진리마을 주차장 => 연각암 방향 => 헬기장 => 사명산 => 헬기장 => 선정사 => 웅진리마을 주차장

■ 등산지도





■ 등산사진


▶ 웅진마을 주차장 도착직전 전망대에서 시원하게 펼처진 소양강을 바라보며!!!

▶ 웅진마을 주차장에 주차후 도로 건너편에 설치된 안내도를 바라보며





▶ 등산을 위한 외부인의 차량은 마을입구에 주차하라는 표시와 차단장치를 바라보니 외진 동네 인심이 야박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지만 넓지 않은 도로에 많은 관광버스가 주차한다고 생각하니 조금 이해가 가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쉬움이 마움이 든다는!!! 



▶ 이곳에서 잠시 고민하다 우측 연각암 방향으로 고고!!!





▶ 코로나때문인지 사람들이 거의 없기도 하고 계곡물은 바닥이 깨끗해서 그런지 풍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깨끗하다는!!!


▶ 철망 펜스는 야생 멧돼지 전염병 차단을 위해 멧돼지들의 동네 출입을 금지하기 위함이라는 안내문이 있었고!!!


▶  조금오르다보니 평평한 임도가 보이고!!!





▶  시원스럽게 자라고 있는 소나무가 눈에 확들어와서 한컷!!!





▶  이곳이 헬기장이라는 표식을 최근에 개보수한 느낌이 들고!!!


▶ 잠시 이곳에서 행동식으로 준비한 빵으로 허기를 달래고!!!


▶  아마도 전방 좌측으로 보이는 것이 사명산이 아닐까하는 궁금증도 가져보고!!! 부채모양으로 산새가 형성된 느낌!!!



▶ 생명을 다한 고사목이 자연으로 되돌아가고 있는 과정이 이채롭게 보이고!!! 껍질을 만져보니 금방이라도 꺽일듯한 느낌!!!


▶ 드디어 사명산 정상!!! 날씨가 흐릿하여 기대하였던 조망이 아니였지만 소양강과 파로호가 동시에 조망할수 있어 좋았다는!!!


▶ 뒷편에서 정상성을 바라보며!!!

▶ 저멀리 우측으로 흐릿하게 보이는 파로호 모습이 다소 아쉽게 보여지고!!!



▶ 아쉽기도 해서 폰카메라 줌기능을 이용하여 최대한 땡겨보고!!!


▶ 늦게 출발하다보니 시간이 늦었다 생각되어 서둘러 하산하기로 하고!!!

▶ 서둘러 하산을 하고!!! 멧돼지 아프리카 열병으로 인해 보기 흉하게 차단펜스가 설치되어 있고!!!



▶ 사명산은 부채꼴 모향의 산처럼 느껴지고!!! 계곡은 비교적 넓고 깨끗한 물이 시원하게 흘러내려가고 있고!!!




▶ 드디어 산행 날머리 용수암으로 하산하고!!! 아마도 필요시 차단 출입문도 닫힐때가 없기를 바래보고!!!






▶ 계곡 상류에 묻어둔 밸브가 이곳에 내려와서 수압에 의해 힘찬 물줄기를 뿜어내고 있고!!!

▶ 혹시나 해서 임도 방향으로 확인해보니 역시나 차단막으로 통제되어 있고!!!!


▶ 들머리, 날머리에서 주차장까지 거래가 3km정도여서 이곳까지 차량을 가져올까하는 생각이 들었다는!!!

▶ 선정사가 산속이 아닌 도로 옆에 위히하고 있도!!!

▶ 멀리 소양강 물줄기가 시원하게 보이고!!! 주차장까지 열심히 내려가사 하산완료!!!


■ 총평

모처럼 여유롭게 산행을 한답시고 늦게 산행을 시작하다보니 하산이 생각보다 늦었지만, 산은 쉽지도 어렵지도 않지만 정상에 오르면 소양강과 파로호를 동시에 조망할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인듯!!! 헬기장에서 박산행하는 것도 괜찮겠지만 정상보다는 조망이 아닌듯!!! 시간이 된다면 다른 코스로 다시 오고픈 생각이 든다는!!!




■ 하산후 차박

▶ 웅진리 마을 입구 국도 공터(화장실, 정자등 편의시설)에서 차박(양구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한 언양불고기에 한잔후 취침)



▶ 아침에 기상하여 한컷!!!(잠시후 이곳 공터에 20여대 동호회 차량이 집결하여 깜짝놀랐다는!!!) 간단하게 커피한잔후 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