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7. 25. 23:05ㆍ캠핑(백패킹포함)
■ 산행일시 : 2017. 6. 30-7.1(1박2일:금요일-토요일)
■ 산행장소 : 백운봉(양평)
■ 누구와 : 본인 홀로(백운봉에 데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오후 반차내고 사전준비없이 무작정 양평 백운봉으로 결정)
■ 교통편 : 본인차량이용(용문산 자연휴양림 주차장에 주차후 산행 시작)
■ 등산코스 : 용문산 자연휴양리 주차장 => 백년약수터 => 정상 => 백년약수터 => 용문산 자연휴양림 주차장(원점회귀)
■ 등산 지도
■ 등산 사진
▶ 준비없이 출발하다보니 용문산자연휴양림에 늦게 도착하여 백운봉까지 쉬지 않고 오르다보니 산행사진이 없고, 텐트설치후 사진으로 시작!!!
▶ 데크에 설치한 텐트!!! 3개의 데크가 있는데 이곳에 1인용 2동 여유롭게, 주변에는 1인용 설치하는 것이 다소 어려울수도 있어보이고!!!
▶ 용문산쪽이 아닌 도심 야경은 날씨는 흐렸지만 나름 화려하게 보이기도 하고!!!
▶ 아침에 기상하여 용문산쪽을 바라보며!!! 구름이 끼고, 가스도 차고!!!
▶ 조금더 누워있고 싶었으나, 5-6시부터 부지런한 사람들이 주변에 왔다갔다 하기도 하고!!! 아쉽지만 철수하기로 하고!!!
▶ 짐을 정리하고 하산 시작!!!
▶ 능선으로 내려와보니 동네 뒷동산 같기도 하고!!!
▶ 혹시 나중에 정상에 박할수 있는 장소가 없을때 이곳에서 박을 할수도 있다 싶어서 헬기장을 확인해보고!!!
▶ 백년약수터 정자에 벌집이 있어서!!!
▶ 수량은 풍부하지는 않지만 갈수기에도 이곳에서 식수 조달은 가능할듯!!! 다만 일시적으로 많은 수량 조달은 기다릴수도 있어 보이고!!!
▶ 산수국이 예쁘게 보이고!!!
▶ 거의다 하산하여 이곳에서 머리를 박고 시원함을 느낀곳!!!
▶ 이곳에서 두리봉으로 갈수 있는 갈림길!!!
▶ 이런곳에 수양원이 있다는 것이!!!
▶ 시설보완공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목재가 아닌 콘크리트를 주로 사용하는 것이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아 보이고!!!
■ 총평 : 수도권 인근 시간이 날때 문득 박산행을 하고싶을때 가끔 와 보면 괜찮은 곳!!! 백년약수에서 식수조달은 가능하니 참고하고, 정상 데크가 부족시 헬기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정상까지 가봐야한다는 것이 말이 않된다는!!!